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미니홈피

반응형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미니홈피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싸이월드 때문에 미니홈피 방문을 위해 많은분들이 예전 아이디찾기를 알아보고있습니다. 저 역시 생각이 나지 않지만, 예전 사진들을 보고싶고 또 예전 감성을 되찾고 싶은 마음에 준비하였습니다. 저처럼 헤매고계신분들을 위해 좋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우선 그 시기에 사용하던 휴대폰 번호를 기억해서 인증하는것과 지금 사용하고있는 휴대폰 번호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첫번째가 더 수월할수있지만 그래도 어쨋든 우리는 아이디를 찾을수있으니 걱정말자

우선 싸이월드 어플을 다운받아 볼까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한 뒤 어플을 들어가서 바로 아이디찾기를 통해 미니홈피에 들어갈수있습니다. 물론 그 시절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같다면 금방 사용이 가능하겠죠?

1.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어플을 다운받는다

2.다운로드가 끝나면 하단의 화면처럼 시작하기가 나옵니다! 시작해볼까요?

왼쪽 하단을보면 싸이월드 아이디찾기가 보입니다. 저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지금 사용하고있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이 가능하고, 아니면 싸이월드시절 사용했던 휴대폰번호가 같거나 기억한다면 바로 2번째항목으로 갑니다!

저는 그 시절 휴대폰번호가 바뀌어서 위에 1번으로 들어갔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와 휴대폰번호 그리고 성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PASS가 나오는데요. 저는 PASS를 이용하고있지 않아서 문자서비스 두번째 항목으로 사용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름과 주민번호와그리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올거에요!

아래에 나온것처럼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싸이월드 아이디찾기가 완료됩니다! 다만 비밀번호찾기는 또 따로해야합니다.

모든 확인이 끝나면 이렇게 아이디와 가입 언제했는지도 나오네요. 저는 2004년도에 했는데 그 당시 회원가입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엄청 헤매였던게 아직도 기억에 나네요. 얼른 하고싶어서 네이트온도 그렇고 설렜는데..

마찬가지로 저는 싸이월드 아이디찾기는 했지만 비밀번호를 몰라서.. 재설정으로 비밀번호도 다시 진행했습니다.

아쉽게도 바로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다시 아이디입력하고 처음에 인증했던 절차를 그대로 해야지만 할수있더라구요.

복잡한 모든 절차가 끝나니 드디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수있어서 변경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보안에 관련된 문제이니귀찮더라도 이렇게 철저한게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이 끝나면 우리의 그때그시절 싸이월드가 다시 탄생합니다. 복구하려했던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아마도 사진첩때문 아닐까요? 아니면 그시절 내가 적어두었던 일기라던가.. 저는 딱 그때가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이였는데, 서로 친구들이랑 일촌맺고 일촌평 남기고했던것들이 기억에 남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