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 발급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7000명대를 기록하고있는 가운데 백신패스 발급에 대한 이야기도 굉장히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이제는 가는곳마다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수도 있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때문에 더욱 더 각별히 백신패스 발급이 필요해지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어디를 갈 때에도 단순히 큐알인증이나 전화만 하는것이 아니라 추가적인것들이 필요해진 상황입니다. 아직까지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기본적인 방문인증만 있으면 끝이지만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다른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추가적으로 변경된 위드코로나 방역지침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미접종자들이 못가는곳이 엄청 많이 생겼습니다. 이제 계도기간도 끝났기 때문에 정말 갈수있는곳들이 없어지고 각별히 백신패스 발급을 받아서 다녀야하는 상황이 생긴겁니다. 적발되면 과태료처분을 받게됩니다. 때문에 가게에서도 특별히 신경써야하고 국민들도 해당사항에 대해서 인지하고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이어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오고있는 가운데 주말인데도 5,817명을 기록했습니다.
백신패스 발급
오늘부터는 정말 필요하게 된 상황입니다. 백신패스 발급은 백신접종을 완료한사람들만 발급받을수있습니다. 이를 어기면 역시 안됩니다. 미접종자들도 역시나 음성을 확인했다는 증명서를 받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백신패스 발급처럼 기간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중요기관에 가기 위해서는 검사를 계속해서 받아야하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접종이 불가피해지는것도 사실인것 같습니다.
여러분 백신패스 발급에도 유효기간이 존재하는거 아시나요?
2021년 12월 20일부터는 접종을 한 뒤에 시간이 지나는것을 보고 백신 효과 감소를 지켜본다고합니다. 유요기간이 생긴다고 하는것입니다. 이 유효기간을 얼마로 두는지가 관건인데 추가접종 간격을 5개월로 한다고하고 유예기간을 1개월로 둔다고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백신패스 발급 유효기간이 6개월이다라고 하는이야기가 이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내가 계속해서 백신패스 발급을 받으려면 접종을 6개월내로 완료해야하는것입니다. 때문에 국민들의 불안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다들 처음 겪게되는 상황이라서 모두가 당황스럽고 두려운것은 사실입니다. 저 역시도 백신을 계속해서 접종해야한다는 사실이 반갑지는 않습니다.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19가 얼른 끝나야하는데 그거리 위해서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으로 끝날것 같았던 백신접종은 계속해서 받아야할수도있는 상황이 벌어지고있는 상황이라 두렵습니다. 지금은 백신패스 발급을 받고 자유롭게 다닐수있지만, 추가접종을 하는 날에는 두려움이 생길것도 같고 사실 계속해서 이러한 상황을 겪어야한다는것이 부담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기위해선 이러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고, 또 먹는 치료제가 나왔을 때에 어떻게해야할지도 상황을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백신패스 발급 의무 적용시설이 있습니다!
이제 계도기간을 지났기 때문에 그동안은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그리고 목욕작이나 노래연습장[코인포함] 카지노, 경마, 경정이였지만, 오늘 13일부터는 영화관, pc방,박물관,미술관,과확관,파티룸,도서관등이있습니다. 물론 혼자서 식당과 카페를 갈 수있지만, 지인들과 함께가려면 미접종자는 1명만 허용됩니다. 혼자서 영화관이나 헬스장은 갈 수없게 되었습니다. 내년2월부터는 학원, 도서관도 청소년에 해당하기때문에 그것에 대한 말들이 많이 나오고있는 상황입니다.
백신패스 발급
본격적으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전자예방접종중명서를 통해서 어플을 보여주어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간편하게 자신이 접종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것으로써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쿠브앱을 통해서 인증을 받으면 자신이 사용하고있던 QR코드를 보여주기만해도 접종완료자라는것을 증명할수있게됩니다. 때문에 카카오톡 큐알코드로도 보여줄수있습니다.
두번째 백신패스 발급방법은 종이를 통해서 보여주는것인데, 이러한 휴대폰으로 사용하는게 귀찮고 불편하거나 어려운분들을 위해서 종이를 통해서 확인받는 방법인데요.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서 정부24 누리집으로 들어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에게도 해드릴수있는데, 이러한 상황이 못되는 사람들을 위해서 직접 집근처 읍면동에 위치하고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세번째 백신패스 발급은 더 간단한 예방접종을 증명하는 스티커를 자신의 신분증 뒤에 붙여서 확인받을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와 비슷한 방법인데요. 근처 음변동에 주민센터로가서 접종이력 확인절차를 잘 받고난 뒤에 출력받은 스티커라벨을 자신의 신분증 뒤에 붙여서 확인받을수있습니다. 어르신분들은 휴대폰을 사용하는것보다 이렇게하는것이 훨씬편하고 쉽게 이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무래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오늘 개그맨 유재석님도 코로나확진판정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유재석님은 발표에 따르면 2차 접종까지 완료가되어 마찬가지로 백신패스 발급이 가능하셨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돌파감염이 된 상황에서 국민들의 우려가 더 커지고있는것 같습니다. 접종완료했다고 외출을 많이 가는것보다는 현 상황을 생각해서 최대한 자제하고 연말 모임은 가급적 취소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위드코라나에 맞춰서 연말 약속들이 많아졌는데 최근 신규확진자가 너무 많이나와서 모든 모임을 취소한 상황입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절대 없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